1,310 0 0 0 2 0 11년전 0

논술출제위원이 알려주는 논술고사 대비법(한국외대)

한국외대 논술 제시문의 논제는 명확하다. 국제, 문화, 언어, 의사소통에 관한 주제가 항상 등장한다. 2012학년 모의논술에서는 관용과 차별에 대한 정보가 담긴 제시문과 타 문화에 대한 입장을 밝힌 사례가 담긴 자료가 등장했다. 올해 모의논술의 주제는 의사소통과 언어를 연계시킨 내용이다. 2013학년 한국외대 논술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출제된다. 한국외대 논술고사 지원자들에게 가장 큰 난관으로 불리는 영어제시문의 난도는 올해 실시된 모의고사와 비슷할 전망이다. 성경준 한국외대 논술출제위원장은 “영어제시문의 난도는 고교 2학년 수준이다. 수능 3~4등급 이상의 학생이라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지레 겁 먹을 필요가 없다. 기출문제를 바탕으로 핵심논제를 찾고 문제가 요구하는 답을 명확히 기술하는 연습이 필..
한국외대 논술 제시문의 논제는 명확하다. 국제, 문화, 언어, 의사소통에 관한 주제가 항상 등장한다. 2012학년 모의논술에서는 관용과 차별에 대한 정보가 담긴 제시문과 타 문화에 대한 입장을 밝힌 사례가 담긴 자료가 등장했다. 올해 모의논술의 주제는 의사소통과 언어를 연계시킨 내용이다. 2013학년 한국외대 논술은 지난해와 동일하게 출제된다. 한국외대 논술고사 지원자들에게 가장 큰 난관으로 불리는 영어제시문의 난도는 올해 실시된 모의고사와 비슷할 전망이다. 성경준 한국외대 논술출제위원장은 “영어제시문의 난도는 고교 2학년 수준이다. 수능 3~4등급 이상의 학생이라면 누구나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지레 겁 먹을 필요가 없다. 기출문제를 바탕으로 핵심논제를 찾고 문제가 요구하는 답을 명확히 기술하는 연습이 필요하다”고 조언했다.
<베리타스 알파>는 2006년에 창간, 올해로 7년째 고입/대입 입시정보를 다루고 있는 교육 전문 신문이다.

대학 입학사정관제 및 수시 논술 심층분석, 고입/대입 합격수기, 대한민국 상위 0.1%의 학습법, EBS 강사 등 영역별고수 심층인터뷰, 전국 주요 대학 및 고교 탐방 등 실질적 입시 정보를 지면과 사이트를 통해 제공하고 있으며 실제 학생과 학부모들이 필요로 하는 입시정보들을 담고 있다.

<수험생 어머니들이여 프로 매니저가 되라>, <레인메이커>, <몸짱 공부짱>, <수능 막판 뒤집기>, <대한민국 0.1% 초등논술>등 단행본을 발행했고 <대입영역별 고수 34>, <필독서 따라잡기>. <역할모델 따라잡기> <천기누설, 전국 명문고 합격 비법 시리즈>등 250여권의 eBook을 발행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